티스토리 뷰

수원 인계동에 까마귀떼가 수천마리 출연하여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계속 목격담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지난 10월 25일 수원에서도 지진이 느껴졌을 때 마찬가지로 까마귀떼가 출연했고, 지진이 일어났었습니다. 그때도 까마귀떼를 목격하고나서 지진이 왔고, 이번에도 지진 전조현상이 아니냐고 판단되어 불안한 예감이 듭니다.



수원 시민이 찍은 까마귀떼 사진입니다. 전봇대마다 검은 까마귀들이 무리를 지어 앉아있는데 수원 시청과 가까운 곳에서 엄청나게 많은 까마귀무리들을 쉽게 볼 수 있었습니다. 




인계 사거리쪽에 수천, 수만 마리의 까마귀떼가 전깃줄에 끝도없이 앉아있었고 그 아래에는 까마귀들의 배설물들이 가득했다고 전했습니다.


<사진출처> 페이스북 신경호님


까마귀떼의 배설물 때문에 수원 시민들이 이용하는 길을 팔달구구청장은 직접 물청소를 하기도 하였습니다. 인계동 KBS드라마센터부터 복개천까지도 배설물들이 너무 많아 시민들이 불편함을 호소하기도 했는데 청소하시는 분들은 무슨 잘못입니까..



<사진출처>http://blog.naver.com/soonpuo/220878755247

네티즌들은 "운동갔다가 나왔는데 제일 먼저 보이는게 까마귀떼라서 소름이 끼쳤다", "낮에는 안보였다가 밤이 되니까 엄청 많아졌다" 등 처음보는 광경에 불안감을 더해갔습니다.




그렇다면 까마귀떼의 출몰은 지진과 관계가 있을까요?

많은 사람들이 불안과 초조, 걱정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수원에 나타난 까마귀들은 단순히 떼까마귀일 수도 있습니다. 지진과 까마귀는 전혀 관련이 없다고도 하며, 무리지어 이동하는 습성이 있어 단순한 겨울 철새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떼까마귀들은 한국의 까마귀보다 몸집이 작은데 서쪽으로 이동하는 중 현재는 수원쪽에 잠시 머물러 있을뿐이라고 합니다. 지진과 연관이 없길 바라면서 불안해하시는 분들 많을텐데, 공감+공유 해주시고 널리 퍼뜨려주시기 바랍니다.



실시간 핫 뉴스

20대 취업준비생, 하루 아침에 주식으로 7억.. 충격!

섹시스타 홍진영의 '이것' 먹기만 해도 식이요법에 도움!

미래 유망직종 자격증 취득과정

한국 금융센터 재무설계 무료상담 실시

중년 여성들의 고민, 수술 없이 해결 '우먼피어리스'

남자들 하루 10분으로 변강쇠 만들기 프로젝트!!

댓글